커스텀 디자인 POD 상품 찾기 2번째로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TV, 인터넷 매체 등 미디어를 통해 조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다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잠깐! 여기서 중요한점은 해외 특히 북미를 대상으로 POD상품을 판매 준비를 하는 것이기에 북미쪽 관련 자료를 조사해야합니다. |
1. TV 프로그램에서 크게 히트친 방송
– 방송에 나온 캐릭터, 유명한 대사, 문구를 통해 상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북미에서 한류붐이 일어나기 시작기전 응답하라 시리즈 때문에 오빠라는 단어가 유행하여 티셔츠 또는 후드티로 글자를 인쇄하여 POD상품이 많이 판매가 되었습니다.
TV를 그냥 보는것으로 만족하지 말고 거기서 생각 할수 있는 아이디어를 찾는것이 중요하다 생각이 듭니다.
요새는 수많은 인터넷 매체, 콘텐츠 들이 계속 쏟아져 나오기때문에 많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징어 게임만 봐도 그것을 알수 있습니다.
현재 오빠를 OPPA 검색하면 아마존에서는 OPPAI가 가장 많이 나옵니다.
원펀맨이 입고 있는 티셔츠를 팬들이 선호하여 판매량이 많은듯 합니다.
그럼 저번 포스팅에서 한것처럼 아마존에서 OPPAI 상품 찾기 검색해보겠습니다.
OPPAI의 상품수는 127개가 나옵니다.
접근하기엔 좋은 상품인거 같습니다.
그렇다면 월간 매출은 얼마 나오는지 바이럴 런치로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6,300불 정도 나옵니다. 이정도면 판매량이 괜찮은 상품인듯 합니다.
빨리 팔아야겠네요!
2. 유명한 TV쇼 아이디어 얻기
1번 내용에서 언급된것 처럼 미국에서 유명한 TV쇼를 검색하여 거기에 나온 대사 또는 유명 문구등을 확인하고 POD 상품으로 적합한 것들이 있는지 있다면, 패러디로 수정 후 판매 해 보는것도 괜찮은 아이디어 같습니다.
3. 금지 사항
지난 포스팅에도 잠시 다뤘던 내용입니다.
TV방송에 나온 트레이드 마크, 특허 상품 이미지는 절대 POD상품으로 해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불법이나 위험한 내용의 글, 이미지 등 관련된 것들 또한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키워드 자체에 트레이드 마크가 있는 경우 사용 안됩니다.
만약 그러한 상품을 판매한다고 해도 아마존, 위시 등 대형 플랫폼엔 리스팅을 할수 없습니다.
상표권자에게 허가를 받았다면 가능하겠지만, 키워드에 트레이드마크가 있는 회사의 라이센스 금액은 어마어마 하기때문에 소자본으로 시작하는 우리에겐 큰 장벽이 되겠습니다.
하지만 POD상품 중 키워드에 트레이드마크가 있는 경우 그 단어는 쓸수 없지만 다른 방법으로 상품을 등록할 수는 있습니다.
Chicago Bulls 단어 자체에 트레이드마크가 있기때문에 라이센스가 없다면 타이틀로 작성을 할수 없습니다.
하지만 빨간 네모칸 안의 내용중엔 Chicago Bulls 키워드가 없습니다. 이렇게 다른 방식으로 상품을 등록하면 아마존에서도 판매가 됩니다.
뉴욕 양키스도 비슷한 사례들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타이틀에 키워드가 검색이 되지 않으면 노출이 잘 되지 않을수 있습니다.
여기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 아마존에 상품등록시 태그를 이용하여 키워드를 넣는 것입니다.
그럼 구매자들이 그 단어를 검색하면 나올 확율이 있습니다.
– PPC광고등록할때 키워드 검색에 넣을 수 있습니다.
타이틀엔 없지만 광고로는 가능합니다.
아마존 PPC광고 관련하여 유튜브 영상들을 찾아보면 알 수 있을 것 입니다.
4. 유명 셀럽들의 루머, 웃긴 티셔츠 글 아이디어 얻기
기타로 유명 연예인들의 웃긴 장면, 정치관련 내용을 패러디하여 본인이 직접 만들면 판매 가능합니다.
파파라치들의 사진을 통해 또는 유명 셀럽들의 자신의 SNS에 올려진 사진 및 영상들을 보면 입고있는 셔츠 악세사리 등에 대해 현재 없는 상품들이면 먼저 판매를 해 보는것도 좋습니다.
난 예뻐 티셔츠의 레전드 짤입니다.
정말 아무것도 아닌 글자를 티셔츠에 인쇄한 것 뿐인데 유명인사가 한번 입으면 그 뒤로 많은 판매량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경쟁자가 많이 없다면 시도해보세요.
지금 생각해보면 과거 우리도 뜻 모르고 잘못 표현, 웃긴 표현등의 엉터리 영어로 쓰여진 티셔츠를 많이 입고 다녔습니다. 그런 비슷한 유형이 위 이미지처럼 ‘난 예뻐’, ‘오빠’ 와 같은 티셔츠에 인쇄하여 판매하고 해외 구매자들이 입고 다닙니다.
이러한 밈 역시 POD상품들의 좋은 아이디어가 되겠습니다.
셀럽들이 입고 나온 티셔츠 중 재미난 것들을 검색하여 상품을 찾을 수가 없다면, 본인이 가장 먼저 직접 글자 및 그림을 따거나 디자인 하여 바로 판매 가능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POD상품들의 많은 아이디어를 찾아 낼수 있습니다.
상품 조사 방법과 유명 셀럽들 등의 재미난 내용으로 키워드를 찾아보고, POD상품으로 만들면 충분히 승산이 있을 것 입니다.
우리 주위에는 스마트폰 부터, 티비, 라이디오, 컴퓨터 등의 수많은 컨텐츠를 쉽게 접할수 있기때문에 상품 찾기 아이디어 영감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생각과 발상의 전환을 어떻게 하고, 누가 먼저 실행을 하느냐에 따라 사업의 승패가 갈릴수도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 까지 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의 관련 내용은 국내가 아닌 해외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판매한다는 것을 잊지마세요!!